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5가지 관점에서 본 신체 건강의 중요성입니다.

by 서퍼JK 2023. 2. 12.
반응형

신체적 건강도 중요하지만 주의해야 할 것은 그것만이 아닙니다. 여러분은 또한 건강한 식단뿐만 아니라 충분한 양의 수면을 취하도록 해야 합니다. 또한, 여러분의 에너지 수준과 정신 건강 또한 소홀히 해서는 안 됩니다.

 

1. 정신건강

정신 건강은 전반적인 건강과 웰빙의 중요한 측면입니다. 그것은 생산성 향상에서 금융 보안 강 화에 이르기까지 모든 것에서 역할을 합니다.

정신 건강은 둘 다 스트레스에 의해 영향을 받기 때문에 신체 건강과 밀접하게 연관되어 있습니 다. 스트레스는 면역 체계, 호르몬 수준, 그리고 몸이 스스로 치유하는 능력에 영향을 미칠 수 있 습니다.

스트레스를 줄이는 한 가지 방법은 운동과 다른 형태의 신체 활동을 통해서입니다. 비슷하게, 제 대로 먹고 충분한 수면을 취하는 것은 여러분의 정신 건강을 향상시킬 것입니다. 여러분 자신과 사랑하는 사람들을 돌보는 것은 여러분이 질병이나 부상에서 회복하는 것을 도울 수 있습니다.

여러분의 신체적 건강을 증진시키는 것 외에도, 좋은 정신 건강은 또한 여러분의 정서적 건강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연구는 심리적으로 건강한 사람들이 심장마비의 위험이 낮다 는 것을 보여주었습니다.

좋은 정신 건강은 또한 우울증의 위험을 줄일 수 있습니다. 우울증과 같은 만성적인 상태는 종종 스트레스를 초래하고, 이것은 여러분의 증상을 더 악화시킬 수 있습니다.

좋은 정신 건강을 증진시키고 예방하는 많은 방법들이 있습니다. 이러한 프로그램은 개인 또는 전체 인구를 대상으로 할 수 있습니다. 개입에는 사회, 교육 및 보건 서비스가 포함될 수 있으며 특정 그룹 또는 환경을 대상으로 할 수 있습니다.

세계보건기구(WHO)의 포괄적인 정신 건강 행동 계획은 지역사회 기반 관리를 촉진하고 연구 및 정보 시스템을 강화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WHO는 또한 살아있는 경험을 가진 사람들에게 힘 을 실어주는 것의 중요성을 강조합니다.

정신 건강 서비스에 대한 접근을 제공하는 것 또한 중요합니다. 이는 입법에서부터 다분야 협력 촉진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방법을 통해 달성될 수 있습니다.

정신 건강의 중요성에도 불구하고, 사람들은 여전히 적절한 치료를 받지 못하고 있습니다. 그 결 과, 정신 질환에 대한 전 세계적인 부담이 커지고 있습니다. 특히, 우울증은 2030년까지 질병 부 담의 주요 원인이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2. 제2형 당뇨병

당뇨병은 신체가 인슐린을 만들 수 없는 데서 오는 만성 질환입니다. 인슐린은 혈류에서 포도당 채널을 열어 에너지를 얻기 위해 세포로 운반합니다. 제2형 당뇨병에서 췌장은 충분한 인슐린을 생산할 수 없습니다. 이것은 혈류에 포도당이 축적되어 합병증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당뇨병을 관리하기 위해서는 팀의 접근이 필요합니다. 목표는 혈관과 신경에 손상을 주지 않도록 혈당을 특정 범위 내로 유지하는 것입니다. 어떤 사람들에게는, 다른 사람들은 결국 인슐린을 사 용해야 하는 반면, 이것은 경구약에 의존하는 것을 의미할 수 있습니다.

제2형 당뇨병은 보통 환경적, 유전적 위험 요인들이 복합적으로 작용하여 발생합니다. 하지만, 건 강한 생활 방식의 선택을 통해 예방할 수 있습니다. 건강한 식단과 규칙적인 운동은 당뇨병 예방 계획의 중요한 구성 요소입니다.

운동은 체중을 조절하는 것을 돕고, 여러분의 세포가 인슐린에 더 반응하도록 만듭니다. 하루에 단 몇 분이라도 여러분의 신체 활동을 증가시키는 것은 혈당 수치를 조절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신체적인 무활동, 앉아서 생활하는 생활방식, 그리고 비만은 모두 제2형 당뇨병에 걸릴 가능성을 증가시키는 요소들입니다. 만약 여러분이 과체중이라면, 총 체중의 적어도 5에서 10 퍼센트를 줄 이도록 노력하세요.

운동 외에도, 균형 잡힌 식사를 하고 당뇨병 약을 먹는 것은 여러분의 상태를 관리하는 데 도움 이 될 수 있습니다. 위험할 수도 있다고 생각되면 의사의 조언을 구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혈당을 조절하기 위해서, 여러분은 정기적으로 혈당을 체크해야 합니다. 의료 기관에서 테스트를 얼마나 자주 보는지 알려줄 것입니다. 당뇨병 관리에 있어서는 어떤 증상도 무시할 수 없습니다.

 

3. 대사증후군

대사증후군은 여러 위험 요소를 포함하는 복잡한 의학적 상태입니다. 대사증후군을 가진 사람들 은 심장마비, 뇌졸중, 당뇨병의 위험이 증가합니다. 대사증후군을 치료하는 몇 가지 방법이 있습 니다. 가장 효과적인 방법 중 하나는 여러분의 생활 방식을 개선하는 것입니다.

신체 활동은 대사 증후군 치료 계획의 또 다른 중요한 요소입니다. 식단뿐만 아니라 신체 활동을 늘리는 것도 중요합니다. 예를 들어, 칼로리를 제한하고 개별적으로 균형 잡힌 식단은 여러분이 체중의 7-10 퍼센트를 줄이는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게다가, 운동은 심혈관 질환과 2형 당뇨병의 위험을 줄이는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연구에 따 르면 유산소 인터벌 훈련은 내피 기능을 9% 향상시키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비록 대사 증후군과 건강 사이의 구체적인 관계는 여전히 불분명하지만, 연구는 신체 활동의 감 소가 한 역할을 할 수 있다고 제안했습니다. 유사하게, 앉아서 생활하는 생활방식은 대사증후군의 위험을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대사증후군에 기여하는 또 다른 요인은 심혈관 질환의 가족력입니다. 이것은 특히 히스패닉과 성 인들에게 해당됩니다. 심혈관 질환의 위험은 나이와 비만에 따라 증가합니다.

다른 위험 요인으로는 인슐린 저항성이 있습니다. 인슐린 저항성은 건강에 좋지 않은 콜레스테롤 의 생성을 증가시킵니다. 높은 중성지방은 또한 대사 증후군과 관련이 있습니다.

약물은 대사 증후군의 개별 위험 인자를 치료하는 데 사용될 수 있습니다. 일부 환자들은 혈압을 낮추기 위해 강압제를 복용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비슷하게, 대사증후군을 가진 몇몇 사람들은 콜레스테롤 수치를 조절하기 위해 약을 먹어야 할 수도 있습니다.

대사증후군의 치료는 식단 변화, 신체 활동, 그리고 약을 포함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의료 서비 스 제공업체와 협력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여러분의 의사는 필요한 검사를 준비하고 여러분에게 맞는 생활 방식의 변화를 추천할 수 있습니다.

 

4. 에너지

에너지는 건강의 중요한 요소입니다. 소화와 같은 내부 기능과 놀이와 같은 외부 활동을 지원합 니다.

여러분의 에너지를 증가시키는 가장 유용한 방법 중 하나는 운동을 통해서입니다. 그것은 많은 질병의 위험을 줄일 뿐만 아니라 전반적인 건강을 유지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신체 활동은 일일 에너지 지출의 두 번째로 큰 구성 요소입니다. 버스 정류장까지 걸어가거나 심 부름을 하는 것만으로도 칼로리를 태울 수 있습니다.

가장 중요한 영양소인 물은 간접적으로 에너지 공급을 증가시킵니다. 여러분이 물을 마시거나 삼 킬 때, 그것은 음식을 에너지로 바꾸는 화학 반응을 촉진합니다.

최적으로, 여러분의 식단은 충분한 양의 단백질과 복합 탄수화물을 제공해야 하며, 이것은 여러분 의 신체 에너지의 질을 높이는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여러분의 뇌와 심장은 그들의 기능을 수행하기 위해 지속적인 에너지 공급을 필요로 합니다.

에너지 요구량은 사람마다 다릅니다. 이러한 요구 사항은 나이, 성별, 신체 구성 및 활동 수준과 같은 요소를 기반으로 합니다. 요구 사항을 결정하기 위해 몇 가지 측정을 수행하고 평균을 제공 하기 위해 그룹화합니다.

그러나 그 중요성에도 불구하고 에너지는 쉽게 얻거나 소비할 수 있는 형태로 오지 않습니다. 에 너지의 많은 부분이 소화되는 동안 소비됩니다.

여러분이 가진 에너지의 양을 극대화하기 위해서, 여러분은 식사의 시간과 장소를 염두에 둘 필 요가 있습니다. 고칼로리와 포화지방을 함유한 음식을 섭취하는 것은 저품질 에너지로 가는 확실 한 화로입니다.

탈수와 알레르기의 위험을 줄이는 것뿐만 아니라 에너지 효율을 높이기 위한 조치를 취하는 것은 여러분의 건강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심장병과 관절염의 위험을 줄이는 것 외에도, 이러한 노 력들은 또한 여러분의 삶의 질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5. 수면

수면은 사람의 건강에 필수적인 요소입니다. 그것은 호르몬을 조절하고, 조직을 복구하고, 몸이 질병으로부터 회복하는 것을 돕고, 면역 체계를 향상시킵니다. 하지만, 불충분한 수면은 만성 염 증, 심혈관 질환, 그리고 특정한 종류의 암과 같은 건강상의 위험과 관련이 있습니다.

최근 연구들은 잠을 잘 못 자는 것이 심혈관 질환, 당뇨병, 그리고 비만과 관련이 있다는 것을 보 여주었습니다. 게다가, 연구는 과도한 피로, 과민성, 그리고 주의력의 손상으로 특징지어지는 질병 인 불면증에 대한 특정한 유전적 위험 요소들을 확인했습니다.

그것의 중요성에도 불구하고, 과학자들은 아직 수면과 건강 상호 작용의 근본적인 생물학적 메커 니즘을 완전히 이해하지 못했습니다. 신경 영상 및 행동 유전적 접근법을 결합한 다중 샘플 접근 법은 수면과 뇌 구조 및 기능 사이의 관계를 탐구하는 데 사용되었습니다.

수면-건강 관계의 핵심 요소인 수면 지속 시간은 피질 두께와 상관관계가 있는 것으로 밝혀졌습 니다. 이 관계는 지능을 제어할 때 강력했습니다. 쌍둥이 기반의 유전성 분석을 사용하여, 우리는 회백질 200개 소포의 피질 두께와 수면의 상관관계를 분석했습니다.

우리는 짧은 수면 시간과 긴 수면 시간 사이에 음의 상관관계를 발견했습니다. 이러한 상관관계 는 수면에 대한 유전적 영향의 일부가 공유된 생리적 메커니즘 때문이라는 것을 시사합니다.

이 연구의 결과는 또한 수면과 신경 발달에 대한 향후 연구를 위한 틀을 제공합니다. 향후 연구 에서는 수면과 뇌 구조 사이의 관계를 이해하기 위해 기능적 및 구조적 연결 데이터를 확보해야 할 것입니다.

이 연구의 결과는 수면이 뇌의 구조와 기능과 본질적으로 상호 연관되어 있다는 증거를 제공합니 다. 따라서 수면 시간이 뇌에 미치는 차등 효과를 평가하려면 추가적인 종단 데이터 세트가 필요 합니다.

게다가, 이 연구는 수면과 관련된 요소들의 유전 가능성을 밝혀냈고, 수면-건강 관계가 공유된 신 경 생물학적, 유전적 요인들에 의해 주도된다는 증거를 제공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