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석류의 건강상의 이점 6가지입니다.

by 서퍼JK 2023. 2. 13.
반응형

석류의 장점은 혈압을 낮추는 능력에서부터 항염증성에 이르기까지 다양합니다. 그 과일은 심지 어 아테롬성 동맥 경화증과 싸우는 것을 도울 수 있습니다. 또한 건조하고 칙칙한 피부를 회복시 켜 피부 건강을 증진시키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류마티스 관절염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된다는 것이 증명되었습니다.

 

1. 항염증성

석류는 플라보노이드, 플라보놀, 안토시아니딘을 포함한 다양한 생물학적 화합물을 가지고 있습니 다. 이 화합물들은 항균 및 항염증 효과가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일부 연구는 또한 석류 식 물 성분이 치은염과 치주염에 대해 보호적이라는 것을 보여주었습니다. 산화 방지 활동 외에도 석류 식물 화학 물질은 인간 피부 세포의 증식을 자극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한 연구는 석류가 사이토카인의 생성과 염증 과정에 관여하는 유전자의 발현을 억제한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만성 염증은 암과 같은 여러 질병의 위험 요인입니다. 면역 체계는 만성 염증을 일으 킬 수 있는 사이토카인을 분비하는데, 이것은 또한 자가 염증 상태와 관련이 있습니다.

다른 연구는 석류 식물 화학 물질이 미리 형성된 바이오 필름의 형성을 억제할 수 있다는 것을 보여주었습니다. 바이오필름은 기존 항균제로는 근절이 어렵습니다. 그들은 살균제와 항생제에 내 성이 있습니다. 이것은 석류가 미리 형성된 생체막을 파괴함으로써 궤양의 형성을 막을 수 있다 는 것을 의미합니다.

연구는 또한 석류 연고가 상처 치유를 향상시킬 수 있는 잠재력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보여주었 습니다. 엘라그산이 40% 함유된 표준 연고는 2도 화상 상처가 깊은 쥐를 치료하는 데 사용되었 습니다. 연고로 치료한 동물들은 대조군의 동물들과 유사한 단백질 함량을 보였습니다. 하지만, 국소적인 자극이나 부종은 없었습니다. 연구는 또한 석류 추출물이 쥐의 유방암 줄기세포의 증식을 억제할 수 있다는 것을 밝혀냈습니다. 또 다른 연구는 석류가 인간 피부 세포에서 매트릭스 메탈로프로테이나제-1의 생성을 억제할 수 있다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2. 혈압

석류는 다양한 문화에서 다산과 건강의 상징으로 사용되어 왔습니다. 고대에, 그것은 생명의 열매 라고 불렸습니다.

석류는 산화 방지제가 풍부합니다. 이 산화 방지제들은 몸의 염증과 싸웁니다. 그것들은 또한 동 맥 경화를 줄이는데 도움을 줍니다. 그것은 결국 혈압을 낮추는 데 도움이 됩니다.

이러한 효과 외에도, 석류는 동맥에 플라크가 쌓이는 것을 막을 수 있습니다. 플라크 형성은 심장 마비와 다른 심혈관계 문제의 위험을 증가시킵니다.

한 연구는 4주 동안 매일 330ml의 석류 주스를 마시는 것이 51명의 건강한 성인들의 혈압을 낮 추는 데 도움이 된다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또 다른 연구는 석류가 경동맥이 막히는 환자들에게 서 아테롬성 동맥경화성 플라크를 감소시킨다는 것을 보여주었습니다.

석류 주스는 칼륨과 피토에스트로겐을 함유하고 있는데, 이것은 고혈압을 낮추는데 도움을 줍니 다. 하지만, 달지 않은 석류 주스만 섭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나트륨이나 다른 첨가된 설탕을 첨가하는 것은 저혈압 증상의 위험을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몇몇 연구는 석류가 암세포의 성장을 억제할 수 있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그것은 유방암과 전립 선암 세포의 번식을 멈추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마찬가지로 폐종양의 성장을 억제할 수도 있습 니다.

석류 주스는 푸닌산을 포함한 많은 산화 방지제를 함유하고 있습니다. 푸닉산은 여러 가지 건강 상의 이점을 가진 산화 방지제입니다. 석류의 산화 방지제는 플라크의 형성을 줄이는데 도움을 줍니다.

석류는 응고에 역할을 하는 비 타민 K의 훌륭한 공급원입니다.

 

3. 아테롬성 동맥 경화증

석류는 폴리페놀과 항산화제가 풍부한 과일로 다양한 건강상의 이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몇몇 연 구들은 석류가 심장마비와 뇌졸중으로 이어질 수 있는 염증성 질환인 아테롬성 동맥 경화증과 싸 운다는 것을 보여주었습니다. 그것은 또한 전립선암의 위험을 줄이는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아테롬성 동맥경화증은 동맥경화, 경화, 플라크 형성으로 이어지는 질환입니다. 아테롬성 동맥 경 화의 근본적인 원인은 산화 스트레스입니다. 산화 스트레스를 해소함으로써, 석류는 동맥 경화증 과 싸웁니다.

석류 추출물은 푸니칼라진을 함유하고 있어 아테롬성 동맥경화증의 발병을 막는 강력한 항산화 물질인 일산화질소의 생성을 증가시킵니다. 일산화질소는 혈구의 유착을 억제하고 혈관 평활근이 이완되도록 신호를 보냅니다.

아테롬성 동맥 경화증은 심혈관 질환의 주요 원인입니다. 그것은 지질 조절 장애, 산화 스트레스, 후성유전학적 장애에 의해 발생합니다. 이러한 상태를 치료하지 않고 방치하면 동맥벽이 악화되 어 관상동맥 질환과 허혈성 뇌졸중이 발생합니다. 일산화질소 수치를 증가시키는 것 외에도, 석류 는 지질 과산화와 단백질 산화를 감소시킵니다.

관상동맥 심장 질환의 동물 모델에서 석류 보충제는 기존 플라크를 분해하는 효소인 혈청 파라옥 소나제-1의 수치를 증가시켰습니다. 그것은 또한 치명적인 지방-단백질 화합물인 산화된 LDL을 감소시켰습니다. 흥미롭게도, 플라크의 형성을 돕는 효소인 일산화질소 합성효소는 아테롬성 동맥 경화증을 가진 쥐에서 감소했습니다.

연구원들은 또한 석류 주스가 심장이 뛰는 최대 동맥압인 수축기 혈압을 낮추는데 도움을 줄 수 있다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1년간 보충한 결과 수축기 혈압이 21% 감소했습니다.

 

4. 류마티스 관절염

류마티스 관절염은 관절 연골을 파괴하는 만성 자가면역 질환입니다. 그것의 증상은 관절 통증, 뻣뻣함, 그리고 붓기를 포함합니다. 그 병은 보통 영구적인 관절 손상과 신체 기능의 상실로 이어 집니다. 증상은 염증을 일으키는 음식을 피하고, 생선을 섭취하고, 붉은 고기를 제한함으로써 개 선될 수 있습니다.

RA 환자의 염증성 활액은 M2 대식세포 표현형을 조절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이는 ADSC 응 답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게다가, CC 케모카인 계열의 일부인 사이토카인 CCL11은 화학 흡 착제로 작용합니다.

ADSC-엑소는 뼈 파괴를 억제하고 관절 재생을 촉진하는 항염증 특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들은 또한 면역 조절 효과도 가지고 있습니다. 이러한 특성은 RA의 실험 동물 모델에서 입증되었습니 다. 그러나 ADSC-Exos는 아직 RA 치료에 적용되지 않았습니다. 이러한 치료가 효과적인지 여부 를 확인하려면 실시간 모니터링을 통한 임상시험이 필요합니다.

MSC-Exo 기반 치료의 효과를 평가하기 위해 가장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마우스 모델은 콜라겐 유 발 관절염(CIA) 모델입니다. 이 마우스 모델에서 ADSC-Exos는 MSC 유래 미세 입자보다 염증을 더 효과적으로 완화했습니다. 또한 miR-146a-transducted MSC-Exos는 Treg 세포에서 IL10과 TGFb의 발현을 증가시켰습니다.

RA 치료를 위한 최상의 옵션 중 하나는 IPFP-MSC입니다. IPFP-MSC는 연령에 따른 증식과 연골성 용량을 특징으로 합니다. 기존의 RA 치료법과 달리 IPFP-MSC는 노화와 염증에 대한 내성이 있습 니다.

RNA 간섭 접근법은 RA에 대한 잠재적인 차세대 치료 전략을 나타냅니다. 특히, 이러한 치료법은 STAT3 단백질의 핵심 조각의 억제에 기초합니다.

 

5. 건조하고 칙칙한 피부

석류는 슈퍼푸드로 여겨지고, 그것을 마시면 많은 이점이 있습니다. 그것은 영양분, 산화 방지제, 그리고 식물 화학 물질이 풍부합니다. 이것은 여러분이 더 건강한 피부를 가지고 염증과 싸우도 록 도와줍니다. 여러분은 또한 여드름을 치료하고 여러분의 피부를 빛나게 하기 위해 석류를 사 용할 수 있습니다.

석류에 들어 있는 산화 방지제는 활성산소로부터 여러분의 피부를 해독하는 것을 도와줍니다. 그 들은 이러한 라디칼의 효과를 중화시키고 피부 세포 재생을 촉진합니다. 이것 외에도, 석류는 피 부와 두피에 영양을 공급하는 불포화 지방산인 푸닉산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석류는 오랫동안 약효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왔습니다. 여기에는 항균, 항진균 및 항염증 특성이 포함됩니다. 석류가 골관절염의 증상을 줄이는데 도움이 된다는 것을 보여주는 연구들도 있습니 다.

석류는 지성 피부에도 매우 이롭습니다. 그것들은 보통 건조한 피부의 수분을 회복시키는 것을 도와줍니다. 게다가, 석류는 건강한 피부를 유지하는데 좋은 비타민 C와 칼륨으로 가득 차 있습니 다.

석류는 또한 피부의 노화 기미와 다른 노화의 징후를 일으키는 산화적 스트레스와 싸우는 데 탁 월합니다. 햇빛에 노출되면, 산화적인 스트레스가 여러분의 피부를 분해하게 하고, 다양한 문제를 일으킵니다.

더운 여름 동안, 여러분은 피부를 촉촉하게 유지하기 위해 많은 물을 마셔야 합니다. 하지만, 만 약 여러분이 많은 물을 마시고 싶지 않다면, 석류 얼굴 마스크는 여러분의 피부를 부드럽고 매끄 럽게 유지시켜줄 수 있습니다.

 

6. 운동 성능

과학계는 지난 몇 년간 최신의 가장 훌륭한 건강 보조 식품으로 떠들썩했습니다. 한 가지 놀라운 것은 탄산수소나트륨, 또는 베이킹 소다와 비슷한 소금입니다. 그것은 특히 고강도 운동을 여러 번 할 때 지구력을 향상시키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무엇보다도, 그것은 근육량을 증가시켜, 당신의 최대 심박수에 도달하는 데 걸리는 시간을 크게 줄일 수 있다고 합니다.

여러 무작위 서열 교차 연구에서 하루 이상의 중탄산나트륨 섭취의 영향을 조사했습니다. 여러 연구에서 플라시보의 효과를 위약과 비교했습니다. 사용된 방법론에 상관없이, 데이터는 광물이 이전 것들보다 조금 더 좋을 뿐만 아니라, 유전자 변형 물질이라는 것을 보여줍니다. 연구에 따르 면 이 화합물은 지구력과 혐기성 운동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칩니다.

탄산수소나트륨을 한 번 투여하면 앞서 언급한 피크 시간 사이클링이 17.5% 향상되는 것으로 나 타났는데, 이는 주목할 만한 개선입니다. 마찬가지로, 베타린이 풍부한 농축액(BRC)의 단일 투여는 특히 90초 간격 스타일 주기에서 운동 내구성을 증가시키는 것으로 여겨집니다. 흥미롭게도, 그것 은 혐기성 탈진 시간에 비슷한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이것은 신체의 과도한 이산 화탄소 배출을 완충하는 BRC의 능력의 기능일 수 있습니다.

이러한 이유로, 베이킹 소다와 비슷한 소금은 특히 여러분이 경쟁력 있는 운동선수라면 고려할 가치가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